본문 바로가기

2012/2012·02

한일 마리아회 교류 2012/2/15-19


마리아회의 한국지구와 일본 지구의 교류 행사의 일환으로,

2년에 한 번씩 돌아가면서 

한국 마리아회 종신서원자들은 일본의 수도원을 방문하고, 

일본의 마리아회 종신서원자들은 일본을 방문하여 

서로의 생활과 사도직을 살펴 보고 각 국의 문화도 이해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걸로 

한국과 일본의 마리아회는 결정을 해서 

몇 차례 상호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2012년 2월에는 한국의 마리아회 종신서원자 5명이 일본을 방문했습니다.

2월 15일 오후에 도쿄에 도착하여 18일까지 도쿄에 있는 SM과 FMI 공동체들과 사도직을 방문하고, 몇 군데에 관광도 했습니다.

그리고 일본 마리아니스트 평신도 공동체 회원들을 몇 분 만나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일본지구본부가 있는 샤미나드 공동체에서 한일 마리아니스트가 서로 소개하고 자신의 성소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도쿄 주교좌 성당입니다.
















일본 마리아의 딸 수도회에서 운영하는 코카학교를 방문했습니다. 

이 사진은 코카 학교에 있는 성당입니다.
















조후라고 하는 곳에 있는 마리아의 딸 수도회에서 수녀님들과 함께 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국 마리아의 딸 수도회의 이명희 수녀님이 여기에 살고 계시더군요. 반가왔습니다.

















마리아의 딸 수도회의 일본관구장이신 이토 수녀님께서 일본 마리아의 딸 수도회의 현황에 대하여 소개하십니다.



















일본 마리아회에서 운영하는 교세이 학교의 이사장으로 계신 타우에 수사님으로부터 학교에 대한 설명도 듣고, 간단한 학교 투어도 했습니다.
















교세이 학교에 있는 마리아회 공동체의 회원들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면서 서로에 대하여 조금 아는 기회도 가졌습니다.




저희들의 방문 기간 동안 고생하신 일본 지구장 아오키 신부님과 지구의 비서로 계신 David 수사님, 홋카이도에서 우리를 위하여 도쿄로 잠시 오신 토미키 신부님, 일본에서 일본어를 배우고 계신 김중현 수사님, 우리를 맞이해주시고 통역까지 해주신 이토 수녀님, 오호리 수녀님, 다카오 수녀님, 마지막날에 통역을 위해서 와주셨던 글라렛 수도회의 윤신부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공항에 마중 나오시고, 돌아오는 날 배웅나오시고, 학교 소개도 잘 해주셨던 타우에 수사님께도 감사드립니다.